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입양정보

입양은 함께 나누는 행복입니다.아름다운 세상 중앙입양원에서 함께하세요!

우리원 소식

> 입양정보 > 우리원 소식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 성료
등록일 : 2019-05-16 작성자 : 윤사라 조회수 :  237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입양원이 주관한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5월 11일(토)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입양가족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국민훈장을 수상한 배우 신애라 씨가 정부포상 유공자 대표로 수상소감을 발표,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입양은 상 받을 일이 아니라 축하받을 일이지만 또 다른 예은 예진이가 될 수 있는 수많은 아이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누리고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하자는 격려의 의미로 감사히 받겠습니다. (중략) 우리 아이들을 낳아준 엄마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어서 너무 고맙습니다. (신애라 수상소감 요약)"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기념사에서 "최근 아동복지법 개정으로 아동권리보장원 출범 작업을 하고 있다"며 "아동권리보장원을 통해 아동이 가정에서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 종료 후 점심식사를 모든 참가자에게 제공한 뒤 오후에는 가족운동회로 이어지는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홍보대사 배우 송옥숙, 배우 이아현, 그리고 입양가족이기도 한 최재형 감사원장, 신언항 인구보건복지협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글 이동 표
이전글 제14회 입양의 날 입양주간행사 성료
다음글 (2019.4.17) 입양인 자매의 가족찾기 사연 YTN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