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입양상담

입양은 함께 나누는 행복입니다.아름다운 세상 아동권리보장원에서 함께하세요!

입양인

> 입양상담 > 입양인 > 가족찿기

친가족 찾기

* 제공된 개인정보의 추가 활용에 관한 동의 : 동의

친가족 찾기
제목 혓바닥에 구멍이 있어요
등록일 2020-02-06 15:44 조회수  380

·작성자정보

작성자 임지숙 이메일 ****@*******
전화번호 ***-****-****
기타 현) 45세 주부입니다

·입양인 인적사항

이름 임지숙 성별
생년월일 1975-01-09 [정확] 혈액형 AB
신체적 특징 혓바닥에 구멍이 있어요
입양기관명 대전 피얼스영아원에서일시보호 입양일 1973-01-09
국적(입양국가) 한국 인종
친부모 모름 친형제 유무
기타 저는 어렸을 적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처음 대전 가양동에 있는 피얼스 영아원(현 늘사랑 아동복지센터-대전 옥계동으로 이전)에서 생활하다 1979년도에 충남 논산에 있는 금강애린원(현 고향의집)으로 전원을 갔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 생활을 하다 퇴소를 했습니다.
  가장 어렸을 때 사진은 피얼스 영아원에서 있을 당시 제 후원자님에게서 받은 사진을 보관하고 있는데 월드비젼에 소개된 사진과 피얼스 영아원에서 찍은 몇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제 정확한 나이는 사진 뒷면에 1974년 8월 28일 찍은 사진으로 되어 있는데 추측하건데 돌사진이라면 1973년생이 정확하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호적에 있는 생년월일은 1975년 1월 9일로 되어 있는데 피얼스 영아원에서 금강애린원으로 전원되어 호적을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그 당시 금강애린원 원장님이 현재 돌아가셔서 자세히 알 수 없지만 기록상으로 보면 금강애린원에 와서 호적을 만들었기 때문에 입소한 년도로 만들어 주신 것 같습니다. 이름과 생일날짜는 피얼스 영아원에서 올 때 임지숙이라는 이름으로 왔고 태어난 날짜도 아래 그림상으로 보면 지워져 있지만 1973년 1월 9일로 되어 있습니다.
  제 신체적 특징으로 혓바닥 중앙에 구멍이 있는데 왜 구멍이 생겼는지는 기억에 없습니다. 영아원에서 금강애린원으로 왔을 때에도 있었다고 그 당시 선생님들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몇 차례 부모님을 찾기 위해 방송과 사람찾는 곳을 방문해 시도를 해 보았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그 당시 잃어버린 년도와 이름이 맞아 DNA검사도 해 보았지만 맞지 않았습니다.
  부모님을 찾으려는 저의 심정은 40년 이상을 살면서 한번도 변한적이 없지만 너무 힘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절망만 늘어가는 지금 이 시점에서 마지막 한번이라도 시도를 해 봐야 겠다는 심정으로 경찰서를 찾아갔습니다. 아직 부모님이 살아계시고 찾고 있다면 이 방법도 해 보지 않았을까 하는 심정으로 저도 DNA를 등록하면 언젠가는 좋은 연락이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양 배경 정보

입양의뢰한 사람
또는 발견한 사람
발견/입양시 나이
발견 후 인수한
경찰 또는 경찰서
위탁모 정보
입양 전 보호 시설 보호 기간
태어난 장소 및
발견 장소
기타 위에글로첨부
이미지
< > 다운로드 Download: 96
글 이동 표
이전글 저희 어머니 부모님 또는 형제분을 찾습니다.
다음글 부모를 찾습니다.